본문 바로가기
낚시채비

도시어부 낚시대 왕포 그란트, 마닷, 이경규, 이덕화 하드케이스 낚시가방 스마트피싱 콜라보 세트. 왕포 조기 종류

by 수달수달김수달 2018. 6. 15.

도시어부 왕포 조기낚시는 수조기 낚시인듯 합니다.

조기종류는 200종이 넘지만, 사람들이 주로 선호하거나 잘 잡히는 종류의 조기는 대체로 보구치(백조기), 민어조기, 반어(수조기), 부세(부서)입니다.

참조기는 어업의 대상이지 낚시를 굳이 하지는 않는 편입니다.

도시어부 조기 종류는 더콰형님이 "대반어~" 라고 하는 것을 봐서는 표준명 수조기라고 부르는 종류 같습니다.

부세민어나 수조기(반어)나 지느러미만 노란 것은 비슷합니다.

부세와 수조기 구분은, 부세의 생김세가 더 험악하게 생기고 영어이름이 yellow croaker인 것 처럼 배쪽이 노르스름한 특징이 있어서 간혹 말려서 굴비로 속여 팔기도 합니다.

반면 수조기는 눈도 크고, 윗턱이 더 돌출되어 있고, 지느러미만 노르스름합니다. 몸체는 백색 이며 영어 이름이 white flower croaker입니다.

도시어부가 처음 방송될 때만 하더라도, 이경규, 마닷, 이덕화가 직접 사용하는 낚시대나 낚시용품, 낚시복인 듯 해서 솔깃했죠.

박진철 프로의 아티누스까지도 좋았는데...

어느때 부터인가 도시어부 낚시대에 처음듣는 브랜드가 등장하기 시작하더군요.

민물낚시를 갈 때는 이스케이프 코리아의 천명극 블루, 레드 이런것도...

이번에 도시어부 왕포 편에서도 누가 봐도 협찬~ PPL스러운 제품이 나오더군요.


그런데 대대적으로 바람몰이는 못한 모양인지, 일부 네이버 블로그에만 조금 노출되었고...

그마저도 낚시인들이 검색할만한 검색어로 블로그 글이 등록되지도 못했더군요.


화면으로 볼 때 하드케이스 낚시가방은 좀 있어 보였는데, 검색해서 사진을 보니...좀....

도시어부 x 스마트피싱 줌 낚시대 세트

도시어부 smartfishing을 한글로 부조처럼 사출해 놓은 게 그닥....

도시어부만 보고 '낚시 좀 해볼까?' 하는 사람들이 그렇게 늘었다던데...딱 그런 사람들을 대상으로 만든 상품인가봅니다.

아~ 이거 6월 23일엔가 홈쇼핑 통해서 판매될 예정이라더군요.

홈쇼핑 판매세트 구성은 

줌 낚시대 1종(카본 80% 본체1, 팁2)+에깅 낚시대 1종(본체1, 팁2) +릴 2종(베이트릴, 3천번대 스피닝릴)+스마트백+ABS 가방

라는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왕포에서 선상낚시대로 사용한 카고낚시대가 더 궁금했는데 말이죠.

릴도 좀 조악해보여서 필시 세트 상품 구성품 중 하나일 것이라 예상했는데 검색해서 내용을 보니 딱 제 예상이 맞았네요.

아무튼 왕포 조기낚시에 사용된 낚시대도 스마트피싱에서 내놓은 낚시대가 맞는 모양입니다.


홍보 컷에서 마닷이 들고 있는 낚시대가 왕포 파이널 오전 낚시에 사용한 낚시대와 같은 색이고 릴 시트 색상도 동일한 것을 보니 확실해보이네요.


릴은 위의 구성품과 같은 것이고...

아직 팔지도 않는 제품을 사진만 보고 까긴 좀 그렇지만...

낚시 좀 해본 분들은 저 릴의 색만 보고도 압니다.

저런 디자인은...낚시점에서 4천원~1만원짜리 싸구려 릴에서나 볼법한 색상이란 걸....


그리고 중간에 마닷이 어설프게 꺼냈다가 이덕화 한테 쫑코 먹은 줌낚시대 역시 이 상품을 위한 컷인 모양입니다.

피디양반....


협찬 때문에 꺼내라고 해놓고 자막에 알면서 왜 꺼냈어...는 뭡니까...

반응형

목차

    댓글